소식

시민일보ㅣ무하유, 2021 월드IT쇼 참가해 카피킬러 HR 선보인다

2021-04-22T10:25:08+00:002021년 4월 22일|

AI 기술기업 (주)무하유가 4월 21일(수)부터 23일(금)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1 월드IT쇼에 참가한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IT전시회다. 무하유는 월드IT쇼와 동시에 개최되는 ICT 기술사업화 페스티벌 ICT 벤처관에서 AI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 ‘카피킬러 HR’을 소개한다.

ICT 분야의 우수 중소‧벤처기업들은 월드IT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 등을 선보인다. 무하유의 카피킬러 HR 서비스도 인공지능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인정받아 월드IT쇼에 참가해 부스를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행사에서 소개되는 무하유의 카피킬러 HR은 △기본 결함 검사 △표절검사 △블라인드 체커 △직무적합도 △ AI평가가 가능한 AI기반의 채용 서류 평가 서비스이다. 카피킬러 HR은 기존 AI채용 서비스에서 사용된 키워드 매칭 방식이 아닌 언어의 문맥을 이해하는 평가 방식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블랙박스로 작동되어 최종 결과만 알 수 있는 일반적 AI기술과 달리 채용 상황에 맞춰 설명이 가능한 정성적 평가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카피킬러 HR의 다양한 기능 중에서 직무적합도와 AI평가는 채용담당자들이 특히 주목하는 기능이다. 직무적합도의 경우 NCS직무기술서를 학습한 AI모델이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지원자가 해당 직무에 어느정도 적합한지를 파악한다. AI평가는 고성과 기대 인재를 사람의 평가만큼 정확한 수준으로 찾아낼 수 있다.

카피킬러 HR 담당자는 “ICT 분야 우수 중소‧벤처기업들과 함께 월드IT쇼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 이번 행사를 통해 무하유의 카피킬러 HR 서비스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무하유 부스에 방문해주신 분들을 위해 카피킬러 HR 서비스 시연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출처: 시민일보, 이승준 기자, 기사더보기(클릭)

목록 보기